1천300만 화소 카메라, 128기가바이트(GB) 저장용량, 새 운영체제 iOS7 채택…. '아이폰5S'로 알려진 애플 차세대 스마트폰에 대한 소문이 무성하다. 아이폰5S에 대한 작은 정보까지 세세히 알려지며 관심을 끌고 있다.
O…1월 22일. 4.8인치 아이폰 매스 출시
O…1월 15일. 저가 아이폰은 플라스틱을 채택
O…1월 8일. 저가 아이폰 애플에서 준비중
가장 뜨거운 소문은 애플이 아이폰5의 차기 모델을 올 여름 중 출시한다는 것이다. 6월, 또는 10월이냐를 놓고 갑론을박이 벌어지지만, 확실한 것은 애플이 올 여름에 새 iOS7을 먼저 발표, 이를 탑재한 새 아이폰을 내놓는다는 사실이다.
그간 애플은 홀수 해에 내놓은 아이폰 외관엔 큰 변화를 주지 않았다. 대신 내부 운영체제나 부품 등에만 변화를 주는 방식을 취해왔다. 아이폰3GS, 아이폰4S 등이 전례다.
최근엔 아이폰5S의 디스플레이 변화에 대한 루머도 심심찮게 나왔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얼마전 컨퍼런스콜을 통해 4인치 스크린을 고수하겠다고 못박았지만, 4.99인치 화면 아이폰에 대한 소문도 나오는 실정이다. 애플이 이그조(IGZO)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같은 기술을 채택하는 것도 불가능한 일은 아니다.
아이폰이 여러 모델로 출시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보급형으로 좀더 작은 크기의 아이폰 미니가 출시될 것이란 추측이다. 모바일결제를 위한 근거리무선통신(NFC)의 채택 역시 추측거리 중 하나다.
미국 씨넷은 최근 이달 들어 뜨겁게 이어져온 차기 아이폰 루머들을 가장 최근의 것부터 시간 역순으로 정리했다.
O…1월 29일. 저가 아이폰이 플라스틱 재질로 출시된다
보급형 아이폰이 현재 아이폰5와 디자인을 같이하면서, 재질만 플라스틱으로 바뀔 것이란 소문이다. 애플 전문 사이트 아이라운지가 내놓은 이 소문은 아이폰5와 아이팟터치5세대의 혼합이 될 것이란 내용이다.
O…1월 27일. 차세대 아이폰 부품이라 주장되는 사진 유출
한 프랑스 블로그가 차기 아이폰의 부품이란 사진을 게재했다. 아이폰5S와 아이폰6에 사용된다는 두 부품을 담은 사진이다. 이 블로그는 두 개중 하나를 사용한 아이폰이 5월~6월 출시되고 다른 부품을 사용한 아이폰은 연말에 출시될 것이라고 전했다.
O…1월 25일. 아이폰 카메라 업그레이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의 올해 업그레이드를 모두 담은 소문이 흘러나왔다. 이 소문의 핵심은 아이폰5S가 소니의 1천300만화소 카메라를 내장하게 될 것이란 내용이었다.
|
O…1월 22일. 4.8인치 아이폰 매스 출시
러시아의 애플디거란 매체는 애플이 내년 4.8인치 아이폰을 내놓기 위해 준비작업에 들어갔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새 아이폰 디자인을 직접 추측해 내놓기도 했다.
O…1월 22일. 화면 키운 아이폰 내년 출시
5인치 아이폰이 올해 대신 내년 출시될 것이란 전망도 나왔다. 타이완 디지타임스는 5인치 아이폰의 출시시점을 내년이라 보도했다.
O…1월 22일. 4.8인치 아이폰 6월 출시
같은날 중국의 커머셜타임스는 4.8인치 아이폰이 오는 6월의 애플의 세계개발자대회(WDC)에서 공개될 것이란 엇갈린 전망을 내보냈다.
O…1월 16일. 아이폰5S와 저가 아이폰 여름 출시
KGI의 한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아이폰5S와 저가 아이폰을 오는 6~7월 중 공개할 것이라 밝혔다.
|
O…1월 15일. 저가 아이폰은 플라스틱을 채택
저가 아이폰이 플라스틱과 금속 재질을 혼용하게 될 것이란 디지타임스의 추측보도다.
O…1월 11일. 필 쉴러 애플 부사장 저가 아이폰 언급
필 쉴러 애플 부사장은 중국에서 저가 아이폰 문제를 언급했다. 그는 중국 매체와 인터뷰에서 저렴한 아이폰을 내놓지 않는다고 밝힌 것으로 보도됐다. 이후 그의 발언은 번역상 오류로 전해졌고, 그의 발언은 "점유율 향상만 노리지 않는다"는 말로 수정됐다.
O…1월 10일. 저가 아이폰 나오면 1억대 판매
진 문스터 파이퍼제프리 수석애널리스트는 애플이 저가 아이폰을 내놓으면 내년까지 1억대를 팔 수 있을 것이라 전망했다. 그는 저가 아이폰이 애플에게 65%의 시장점유율을 가져다 줄 것이라 주장했다.
O…1월 9일. 저가 아이폰 가격은 99달러
저가 아이폰의 가격이 99달러일 것이란 블룸버그의 보도다. 보급형 아이폰에 대한 소문이 수면위로 떠오른 시점이다. 블룸버그는 아이폰이 99달러에서 149달러 선으로 판매될 것이라고 전했다 .
|
O…1월 8일. 저가 아이폰 애플에서 준비중
월스트리트저널이 디지타임스를 인용해 보도했다. 애플이 이미 아이폰의 저가형 모델을 2년전부터 준비해왔다는 내용이다.
O…1월 8일. 저가 아이폰 올해 신성장시장에서 출시
애플이 저가 아이폰을 중국과 신성장시장에서 출시할 것이란 보도였다. 올해 중순경 출시될 것이라고 디지타임스가 전했다.
O…1월 4일 애플 아이폰 미니 내년 출시
삼성에 대항하기 위해 애플이 더 작고, 싼 아이폰 모델을 출시해야 한다고 시장조사업체 스트레티지 애널리틱스가 분석했다.
O…1월 3일. 애플 차기 아이폰에 새 디스플레이 채택
애플이 인셀 터치 디스플레이 기술을 차기 아이폰에 채택했다는 보도다.
|
출처: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3020209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