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대 소셜 미디어 마케팅 트랜드

Forbes가 제언하는 하는 2014년 주요 트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Investment in Social Media Will Become a Necessity, Not a Luxury
SEO의 중요한 요소로서 비즈니스의 컨텐츠 전략과 함께 트래픽 및 매출를 리드하는 필수요소로서 자리 매김 할 것이다. 이는 조직 내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담 팀들이 생기게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는 곳 고정적인 마케팅 예산의 배정과도 같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Google+ Will Become a Major Factor
종합적인 소셜 미디어 채널로서 자리 매김을 하게 될 것이다.


3. Image-Centric Networks Will See Huge Success
핀터레스트와 같은 사진과 이미지 기반의 네트워크 성장은 지속 될 것이고 유통사업자들의 중요한 마케팅전략의 요소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4. We’ll Witness the Rise of Micro-Video
Vine과 같은 마이크로 비디오 (15초 미만) 셰어링 앱의 성장은 Video-based 소셜 미디어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5. Foursquare Will Decline Sharply
페북, 인스타그램 그리고 트위터가 LBS 기능을 서비스에 연동하고 고객의 호응을 받으면서 더 이상 LBS에만 의존해온 FS의 존속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다.

6. MySpace, Love it or Hate it, Will Grow
Re-Branding의 성공으로 명맥을 유지한 MySpace는 다시금 페북의 레벨에서 경쟁하기 보다는 음악가 들에 한정적인 사랑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7. LinkedIn Will Become a Major Player for B2B Business Growth
2억4천의 직장인과 전문가들의 네트워킹 플랫폼은 B2B 컨텐트 마케팅과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성장 할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현재 국내 환경과 연관 지어보면 1, 3, 4번은 내년도 전략수립에 고민해봐야 할 트랜드 일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마이크로 비디오는 컨텐츠 전략과 맞물려 고민해봐야 할 요소일 것입니다. 단순하게 기존 광고를 짤라 생각하는 관점과는 크게 다를 것입니다. 그리고, 링크드인의 국내 성장에 주시하고 이에 따른 B2B 컨텐츠 전략도 서서히 준비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 출처 ]
http://www.forbes.com/sites/jaysondemers/2013/09/24/the-top-7-social-media-marketing-trends-that-will-dominate-2014/2/

※ 참고링크: 
링크드인 마케팅 가이드 http://www.audiencebloom.com/2012/09/the-ultimate-guide-to-linkedin-marketing/ 
소셜 미디어 네트워트 선택 가이드 http://www.audiencebloom.com/2013/05/how-to-determine-which-social-media-network-fits-your-business/


퍼온 곳: SMB App Bank, Facebook

Posted by insightal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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