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26'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3.26 [스크랩/직장] 직장에서 롱런하는 인재들의 5가지 특징

 


인정받는 사람들은 '짧고 굵은'이 아닌, '가늘고 긴'도 아닌, '길~고 굵은' 직장생활을 한다. 그들의 공통점은 다음과 같다.


1. 나이가 아닌 능력으로 인정받는 사람

연차가 길어질수록 선배보다 후배가 많아진다. 이 때, 롱런하는 인재들은 나이로 권위를 세우지 않는다. 나이에 신경쓰기보다는 회사에 필요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에 초점을 두고 회사와 동료 후배들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생각한다.

 

2. 일에 대한 철학이 있는 사람

일에 치여 정신없이 살기보다는 본인만의 철학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왜 일을 하는지, 무엇이 재미있는지, 그리고 내가 바라는 10년 뒤의 미래에 대해서 생각해둬야 한다. 삶과 일에 대한 진정한 목적의식이 있을 때 더 견고히 섰을 수 있다는 말이다.

 

3. 경쟁력을 갖춘 사람

롱런하는 사람들은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한다. 과거에 아무리 훌륭한 성과를 냈다 하더라도 지금의 실력으로 평가를 받기 때문이다. 

혹시 이제 머리가 굳었다고 생각하는가? 특별한 지병이 없는 이상 뇌는 죽을 때까지 성장한다고 한다. 머리가 아니라 생각이 굳은 것이다. 유연한 생각을 할 수 있어야 치고 올라오는 후배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4. 도태되지 않는 사람

업무에 노하우가 쌓이고 익숙해지면 새로운 시도나 아이디어에 대해 다 해봤어’, ‘이렇게 해야지라는 말로 본인 지식 범주의 틀 안에서만 사고하려고 하기 마련이다. 그 끝은 결국 도태이다.

변화를 받아들이고 새로운 것에 대해 언제나 호기심을 가지며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을 때, 나이를 무색하게 하는 창의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

 

5. ‘지피지기하는 사람

롱런하는 인재들은 무엇보다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가 높다. 그래서 자신의 한계를 인정할 줄 알며, 더불어 다른 사람의 강점을 인정하고 조직 내에서 활용할 줄 안다. 또한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 이것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강한 원동력을 갖게 한다.

 

본인의 노력에 따라 권태로움에 빠지게 될 지, 정년까지 롱런하게 될 지가 달라진다. 본디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 법!


출처: https://www.jobindexworld.com/ko/curation/content/2025

Posted by insightaliv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