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2-14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전년 대비 17.1% 증가한 530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스포츠서울닷컴DB

[스포츠서울닷컴│황원영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전년 대비 17.1% 증가한 530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다음은 K-IFRS(한국국제회계기준) 기준 지난해 연결 매출액이 전년 대비 17.1% 성장한 5309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818억원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2013년 검색광고 매출은 네트워크 사업 매출 증가와 모바일 검색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 대비 43.5% 증가한 2606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은 0.4% 증가한 2305억원을 기록했다. 게임매출은 337억원이다.

2013년 4분기 연결 매출은 검색광고 플랫폼 자체 전환 효과에 따른 검색광고 매출 확대와 모바일 검색 및 디스플레이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2.6% 성장한 1437억원을 기록했다.

검색광고 매출은 670억원으로 네트워크 사업 매출 증가와 모바일 검색 광고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6% 성장했다.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은 2012년 대선에 따른 기저효과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아담의 지속적인 성장과 TNK팩토리 매출 및 쇼핑네트워크 광고 매출 추가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6% 증가한 670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은 자회사인 온네트의 매출 감소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7.3% 감소한 83억원을 기록했으나 PC 채널링과 퍼블리싱 매출은 꾸준한 증가세를 보였다.

다음은 올해 모바일 검색, 다음앱, 버즈런처 등을 통해 모바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최근 다음은 TNK 등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CPI (Cost Per Install, 설치당 과금 방식) 광고 상품을 선보여 다양하고 효과적인 인터넷 광고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에는 배너형태의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 방식) 광고상품인 다음 디스플레이 네트워크(DDN, Daum Display Network) 광고 플랫폼을 3월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모바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모바일 검색 및 다음앱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약 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국내외에서 빠른 성장중인 SNS 런처 '버즈런처'의 마케팅을 강화한다. 버즈런처는 14개국 언어로 서비스 중이며, 해외 가입자의 비중이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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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포커스 bizfoucs@media.sportsseoul.com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73&aid=0002387474

Posted by insightal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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