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ING ECONOMY에 대해서 설문결과가 발표된 자료가 있는데 이를 짧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유경제를 관심 갖은 세대로는 X세대가 31%, 밀레니얼이 24%, (베이비) 부머가 15% 인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공유경제에 대해서 다섯가지 감정적인 이점으로는

#1. 관대함 : 나도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다.
#2. 공동체 : 공동체의 가치있는 구성원으로의 느낌을 받게 한다.
#3. 라이프스타일 : 똑똑하게 사는것 처럼 느낀다.
#4. 라이프스타일 : 책임감이 있도록 느끼게 한다.
#5. 문화적 : 커다른 문화적인 변화의 한 일부분임을 느끼게 한다.

 

공유경제에 대해서 다섯가지 이성적인 이점으로는

#1. 경제적 : 돈을 절약할 수 있다.
#2. 환경적 : 환경을 위해서 좋은것
#3. 라이프스타일 : 융통성을 제공
#4. 라이프스타일 : 실용적인 라이프스타일
#5. 시험적

 

공유를 하는데 있어서의 개인적인 장벽은?

신뢰  30% : 내가 빌려준 것들을 잃어 버리거나 도난 당할까봐.

신뢰 23% : 네트워크 안에 다른 사람을 믿지 못할것 같다.

신뢰 14% :  개인정보에 대한 손상 우려

가치 12 % : 노력대비 효율이 없을것 같다.

질 : 제품이나 서비스들의 질이 높지 않을것 같다.

기타 9%

 

 

공유경제 : 성공적인 브랜드 구축 매트릭스

 

브랜드

평판 : 브랜드에 대한 믿음

참여 : 브랜드의 일부가 되기를 원함

관련성 : 나랑 관련이 있는 연결고리를 가지는 브랜드

 

네트워크

신뢰 : 네트워크 안에 다른 사람을 믿는다.

커뮤니티 : 커뮤니티가 활기차고 활동적이다.

프라이버시 : 개인정보는 보호가 될 것이다.

 

경험

안락함 :  사용자 경험이 안락했다.

가치 : 사용자 경험에 가치가 있었다.

추천 : 내 경험에 의해서 이 경험을 추천한다.

 

출처: http://co-up.com/share/archives/7288

Posted by insightaliv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