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은 음료 중에서 가장 맛이 없다. 문자 그대로 아무 '맛'이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목마를 때 주스 등의 음료를 마신다.
문제는? 물이 아닌 착향 음료 등을 너무 많이 마시면 당뇨 비만 등의 이상증에 걸리기 쉽다는 점이다. 물을 많이 마시는 건 우리 건강에 정말 중요하다.
그러나 물은 맛이 없다. 그래서 '더 라이트 컵'(The Right Cup)에선 뇌를 속여 물을 음료수로 착각하도록 만들었다.
이 컵에 물을 담아 마시면 오렌지 주스인지 물인지 구분할 수가 없다고 한다.
코는 과일의 향기를 입은 달콤한 맛을 마치 '느끼는 듯한' 착각에 바지지만 당신은 실제로 건강에 가장 좋은 음료 '물'을 마신다.
심지어 다섯 가지 맛으로 출시될 예정. 이제 곧 나온다!
출처: http://www.huffingtonpost.kr/2016/01/29/story_n_9108626.html?ncid=fcbklnkkrhpmg00000001
'Creative Thin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아이디어/혁신] [Insight] "한 우물, 오래 깊게 파라"…혁신의 끝판왕은 `지구력` (0) | 2016.02.19 |
---|---|
[스크랩/창의/혁신] “창의·혁신에 제격”… 집단지성에 꽂힌 기업들 (0) | 2016.02.05 |
[스크랩/아이디어/혁신] [Case Study] 날아라 LG `혁신 3형제`…LG오픈톡스·LG-LIFE·이그나이트LG (0) | 2016.01.29 |
[스크랩/디지털/인간중심사고] [The Biz Times] 오늘 시험 문제는 `디지털라이제이션` 어떻게 풀겠습니까 (0) | 2016.01.29 |
[스크랩/스티브잡스/협상법] 스티브잡스의 협상법..”아쉬운 게 없는 사람이 제일 무섭다” (0) | 2016.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