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가 사라진다… 삶이 바뀐다

초월명상 무료 소개 세미나에 참여해 보세요 서울 (Seoul)에서 01월 15일 금요일 7:30 오후 그리고 01월 17일 일요일 2:30 오후에 열립니다. 좌석수 제한이 있으니, 페이지 하단에서 자리를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왜 점점 더 많은 의사, 과학자, 정부들이 TM을 지지할까요?

초월명상(약칭 TM)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시행되고(6백만명 이상), 가장 널리 연구되었으며(600편 연구자료), 조사에 따르면,  가장 효과적인 이완 기술입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TM이 왜 그렇게 효과적인지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진정한 명상은 쉽고, 즐거우며, 누구나 배울 수 있다.
초월 = 나 자신 되기
TM의 원리
깊은 휴식: 뿌리깊은 스트레스를 제거하는 비결
스트레스 감소: 모든 효과 중  부수적인 하나일 뿐
무료 소개강연: 어떻게 모든 것이 바뀔 수 있는지 알아볼 90분이 있습니까

진정한 명상은 쉽고, 즐거우며, 누구나 배울 수 있다.

cameron diaz“여러 명상들을 시도해봤지만 전 할 수가 없었어요. 결국 나는 명상은 못 하는 사람인가보다 하고 결론을 내렸죠… 그런데 TM은 세상에서 제가 해 본 것중 가장 쉬웠어요… 제 가족들을 전부 배우도록 했답니다.”
카메론 디아즈

초월명상은 쉽습니다. 누구나 몇 단계만으로도 이 기술을 배울 수 있고, 전혀 애쓰지 않고 즐겁게 시행할 수 있습니다. 효과는 대부분 처음 한두 번만으로도 알아차리실 수 있습니다.

TM이 쉬운 이유는 이것이 근본적으로 다른 명상법들과 다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명상”이라 하면 소리, 호흡, 혹은 “지금 이 순간” 등에 집중하거나, 고요나 이완에 이르기 위해 마음을 조정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집중은 매우 힘든 훈련이 필요한 경우가 많고, 주로 그것이 즐겁지 않습니다. 마음을 조정해야 한다는 것이 자연스럽지 않기 때문입니다.

초월명상법은 60년 전에 젊은 인도 과학자 마하리쉬 마헤시 요기에 의해 재발견되었습니다. 그는 진정한 명상은 마음을 조정하는 것이 전혀 아님을 발견했고, 어떤 노력 없이도 사람들의 마음이 자연스럽게 가장 깊은 내면의 고요로 가는 방법을 구현해냈습니다. 아래에서 그 작용 원리를 설명해보겠습니다.

초월 = 나 자신 되기.

마음이 가장 섬세한 수준의 생각을 넘어 초월을 경험하면, 이것이 바로 집으로 귀향, 진정한 당신으로 돌아오는 것과 같습니다.  .

attention-outside우리가 보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들을 향해 주의가 외부로 쏠릴 때, 우리 자신으로부터는 멀어집니다. 말 그대로 “나”는 자신을 둘러싼 세상 속에서 자신을 잃는 것이지요.

attention-inside그러나, 마음이 인식도, 행동도, 생각도 없는 순수 고요 상태가 되면, 우리의 주의는 그저 “존재”하는 진정한 자신에게로 돌아오게 됩니다.

진정으로 자신이 된다는 건 심오한 경험입니다. 위 영상에서 보여준 것처럼, 이 경험은 거의 삶의 전 영역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불행히 대부분 사람들은 평생을 한 번도 이런 경험 없이 보내기도 합니다. 어떻게 마음을 이 상태가 되도록 하는지 모르기 때문이죠.

그럼 어떻게 마음을 순수 고요 상태로 만들까요? 아무것도 보지 않거나 하지 않고 있기는 쉽습니다, 그저 의자에 앉아 눈을 감으면 되겠죠. 그러나 어떻게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우리는 마음이 생각을 하지 않도록 강요할 수 없습니다. 더 노력을 할수록 결과적으로 우린 더 생각을 하게 마련이죠.

비결은 노력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자연스럽게 일어나도록 하는 것이죠. 자신이 되는 것은 마음에게는 편안한 집으로 돌아오는 것과 같습니다. 마음에게 있어 가장 즐거운 상태이죠. 실제로, 마음은 유전적으로 이미 집으로 돌아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전혀 조정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기회만 주어지면 스스로 가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진정한 명상은 세상에서 가장 쉬운 것입니다. 자연스러운 과정을 왜곡해 사람이 바로 이것을 어렵게 만든 것입니다.

TM의 작용원리

지구의 8억 인구는 제 각각 다릅니다. 그러나 그 모든 이에게 공통점이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행복해지길 원한다는 것입니다. 행복은 마음에게 있어 중력과 같습니다. 마음은 무엇이든 즐거운 경험에는 스스로 빠져듭니다. 자신이 된 상태 – 귀가(歸家) – 는 마음에게 가장 즐거운, 다른 어떤 것보다도 가장 끌리는 경험입니다.

우리가 해야 할 한 가지는 마음에게 올바른 방향을 잡아주고 이 자연스러운 과정이 일어나도록 하는 것 뿐입니다. (즉 마음을 조정하려고 노력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특정한 기술과 교육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한 번 올바르게 TM 기법을 배우고 나면 이것이 작용하기 위해선 오직 두 가지만 필요합니다:

1. 생각하는 능력.
2. 마음은 행복을 원한다는 사실.

그러니 만약 여러분이 “오늘은 진짜 행복하지 않은 날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아침에 일어나는 사람이 아니라면, TM기법이 효과가 있으리라고 확신할 수 있을 겁니다. 심지어 가장 바쁜 마음으로 살아가며 절대 마음을 조용하게 가라앉힐 수 없을 거라고 믿는 분들조차 TM기법을 배우고 처음 몇 번 만에 깊은 고요와 내면의 기쁨을 느낍니다.

serotonin

실제로, TM도중에 경험하는 내면의 기쁨은 객관적으로 입증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여러 연구에서는 20분 TM 시행이 5-HIAA 세로토닌 대사물질을 유의미하게(50%) 증가함을 밝혀냈습니다. 세로토닌은 행복할 때 생산되는 호르몬입니다. 양이 너무 적어지면 우울증, 불면증, 편두통, 감정적 안정, 중독 등에 영향


출처: http://transcendental-meditation.kr/stress-dissappears-and-lives-change/?tmcenterid=17695&utm_source=Facebook&utm_medium=CPC-Seuol-DLF-Russell&utm_campaign=Seuol-DLF-sign-cpc

Posted by insightaliv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