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31도 `에끌라 바이 임페리얼` 출시…골든블루 등과 4파전
페르노리카가 첫 여성용 양주를 표방하며 향수병 모양으로 디자인해 출시한 '에끌라바이임페리얼'. [이충우 기자]
알코올 도수가 낮은 저도 양주 전쟁이 점입가경이다. 전 세계와 국내 위스키 시장 2위 업체로 그동안 40도 이상 정통 스카치 위스키만 고집해 왔던 페르노리카코리아도 저도 양주 신제품을 전격 출시하며 경쟁 대열에 합류했다. 특히 페르노리카는 기존 저도 양주보다 훨씬 낮은 31도짜리를 출시하며 국내 첫 '여성용 양주'를 표방하고 나섰다.
22일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자사 간판급 제품인 '임페리얼' 위스키 원액을 사용해 만든 '에끌라 바이 임페리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스코틀랜드산 임페리얼 위스키 원액 99.88%에 석류향 0.12%를 섞어 만든 것이다. 원액과 물을 제외한 기타 첨가물이 들어갔기 때문에 현행 주세법상 위스키가 아닌 기타 주류(스피릿드링크·주정드링크)로 분류된다.
국내 위스키업계 1위 디아지오코리아가 올해 3월 윈저 원액에 솔잎·대추·무화과 추출액 등을 넣어 만든 35도짜리 스피릿드링크 '윈저 더블유 아이스'처럼 페르노리카도 자사 대표 위스키 원액에 과일향을 첨가해 신제품을 내놓은 것이다.
특히 '에끌라 바이 임페리얼'은 알코올 도수가 31도로 기존 저도 양주(35~36.5도)보다도 훨씬 낮다. 이 제품을 잔에 따르면 석류향이 물씬 풍겨나고 달콤한 맛도 강하다. 무엇보다 국내 첫 '여성용 양주'를 표방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낮은 알코올 도수와 달콤한 맛 외에도 제품을 담은 병을 유선형으로 디자인했다.
22일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자사 간판급 제품인 '임페리얼' 위스키 원액을 사용해 만든 '에끌라 바이 임페리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스코틀랜드산 임페리얼 위스키 원액 99.88%에 석류향 0.12%를 섞어 만든 것이다. 원액과 물을 제외한 기타 첨가물이 들어갔기 때문에 현행 주세법상 위스키가 아닌 기타 주류(스피릿드링크·주정드링크)로 분류된다.
국내 위스키업계 1위 디아지오코리아가 올해 3월 윈저 원액에 솔잎·대추·무화과 추출액 등을 넣어 만든 35도짜리 스피릿드링크 '윈저 더블유 아이스'처럼 페르노리카도 자사 대표 위스키 원액에 과일향을 첨가해 신제품을 내놓은 것이다.
특히 '에끌라 바이 임페리얼'은 알코올 도수가 31도로 기존 저도 양주(35~36.5도)보다도 훨씬 낮다. 이 제품을 잔에 따르면 석류향이 물씬 풍겨나고 달콤한 맛도 강하다. 무엇보다 국내 첫 '여성용 양주'를 표방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낮은 알코올 도수와 달콤한 맛 외에도 제품을 담은 병을 유선형으로 디자인했다.
장마누엘 스프리에 페르노리카코리아 대표는 "그동안 저도 양주 제품이 한국에서 많이 출시됐지만 정작 부드러운 양주를 좋아하는 여성 전용 제품은 아직 개발되지 않았다"며 "여성들이 좋아하는 과일인 석류를 사용하고, 병 모양도 차별화한 게 바로 이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양주가 유흥주점 중심으로 판매되는 것과 달리 이번 제품은 여성들이 자주 들르는 클럽이나 라운지 바 등에 주로 공급할 예정이다. 2009년 말 국내 최초 40도 미만(36.5도) 위스키로 나온 '골든블루' 이후 국내 저도 양주 시장은 급격히 성장했다. 젊은 층과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더욱 순하고 부드러운 위스키를 선호하면서 저도 양주는 독보적인 매출 상승세를 보여 왔다.
실제 국내 위스키 전체 출고량은 지난해까지 6년 연속 감소세를 걸을 정도로 불황을 겪었지만 저도 양주는 승승장구했다.
올해 3월 롯데주류도 '주피터 마일드블루'를 주정드링크 형태로 새롭게 개편한 35도짜리 '주피터 마일드블루 17'을 출시했다. 이후 이번에 페르노리카까지 가세하면서 국내 양주업계 저도주는 디아지오·페르노리카·롯데·골든블루 간 4파전 양상으로 펼쳐지게 됐다.
여기에 기존 싱글몰트(보리맥아 100%) 위스키 업체들도 저도주 경쟁에 뛰어들고 있어 주목된다. 국내 싱글몰트 1위 '맥캘란'은 43도짜리 '셰리오크' 18·25·30년산에 이어 지난 4월 이보다 3도 낮은 40도짜리 12년산을 한국 시장에 출시했다.
세계 싱글몰트 1위 '글렌피딕'을 생산하는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도 글렌피딕과 완전히 다른 브랜드를 오는 11월 40도 미만 위스키 또는 스피릿드링크 형태로 한국 시장에서만 선보일 계획이다.
[서진우 기자]
기존 양주가 유흥주점 중심으로 판매되는 것과 달리 이번 제품은 여성들이 자주 들르는 클럽이나 라운지 바 등에 주로 공급할 예정이다. 2009년 말 국내 최초 40도 미만(36.5도) 위스키로 나온 '골든블루' 이후 국내 저도 양주 시장은 급격히 성장했다. 젊은 층과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더욱 순하고 부드러운 위스키를 선호하면서 저도 양주는 독보적인 매출 상승세를 보여 왔다.
실제 국내 위스키 전체 출고량은 지난해까지 6년 연속 감소세를 걸을 정도로 불황을 겪었지만 저도 양주는 승승장구했다.
올해 3월 롯데주류도 '주피터 마일드블루'를 주정드링크 형태로 새롭게 개편한 35도짜리 '주피터 마일드블루 17'을 출시했다. 이후 이번에 페르노리카까지 가세하면서 국내 양주업계 저도주는 디아지오·페르노리카·롯데·골든블루 간 4파전 양상으로 펼쳐지게 됐다.
여기에 기존 싱글몰트(보리맥아 100%) 위스키 업체들도 저도주 경쟁에 뛰어들고 있어 주목된다. 국내 싱글몰트 1위 '맥캘란'은 43도짜리 '셰리오크' 18·25·30년산에 이어 지난 4월 이보다 3도 낮은 40도짜리 12년산을 한국 시장에 출시했다.
세계 싱글몰트 1위 '글렌피딕'을 생산하는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도 글렌피딕과 완전히 다른 브랜드를 오는 11월 40도 미만 위스키 또는 스피릿드링크 형태로 한국 시장에서만 선보일 계획이다.
[서진우 기자]
출처: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5&no=7036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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