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날 115만병 판매…`순하리`는 맛 바꿔 경쟁
순한 과일 맛 칵테일 소주를 뜻하는 '과일 리큐어' 전쟁이 뜨겁다. 하이트진로의 '자몽에이슬'이 출시 하루 만에 100만병 이상 판매되는가 하면 원조 격인 '처음처럼 순하리'는 맛까지 바꿔가며 후발 주자들 추격을 뿌리치려 애쓰고 있다.
23일 하이트진로는 지난 19일 출시한 '자몽에이슬'이 시장에 나온 지 하루 만에 115만병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첫날 판매량은 경쟁상품인 '처음처럼 순하리'나 '무학 좋은데이 컬러' 등을 뛰어넘어 칵테일 소주로선 당일 최고 기록을 세웠다.
하이트진로 측은 '자몽에이슬'이 출시 첫주부터 강남역·홍대·가로수길 등 주요 음식점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에서도 이 제품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출시 이후 자몽에이슬 관련 블로그 게시물은 1000여 건에 달했다.
이처럼 하이트진로가 내놓은 신제품에 대한 반응이 뜨거운 가운데 과일 리큐어의 원조 격인 롯데주류는 소비자 입맛에 맞추기 위해 '처음처럼 순하리'의 제조법을 바꿨다.
이날 롯데주류 측은 전국 단위 판매를 개시한 지난달 20일께 처음처럼 순하리에 포함됐던 '증류식 소주'와 아미노산 등 소주의 감칠맛을 내는 성분을 제외했다.
순하리는 지난 3월 22일 출시된 이래 5월까지 2200만병이 판매돼 대박을 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기존 순하리에는 소주 특유의 감칠맛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이 성분들을 포함했다"며 "하지만 출시 후 소비자 반응을 조사한 결과 유자 특유의 상큼한 맛과 감칠맛은 어울리지 않는다는 반응이 많아 빼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인터넷 등에선 "전국 판매를 시작한 롯데주류가 제품 원가를 낮추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희석식 소주로 바꾼 것 아니냐"는 논란이 뜨겁다.
원액을 끓이는 과정에서 나오는 증기를 식혀 만드는 증류식 소주는 주정에 물과 첨가물을 섞어 만드는 희석식 소주보다 공정이 복잡하고 비용이 더 많이 든다.
롯데주류 측은 "애초에 순하리 제품에 포함되던 증류식 소주는 1%도 안 되는 소량"이라며 원가절감설을 부인했다.
[조성호 기자]
23일 하이트진로는 지난 19일 출시한 '자몽에이슬'이 시장에 나온 지 하루 만에 115만병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첫날 판매량은 경쟁상품인 '처음처럼 순하리'나 '무학 좋은데이 컬러' 등을 뛰어넘어 칵테일 소주로선 당일 최고 기록을 세웠다.
하이트진로 측은 '자몽에이슬'이 출시 첫주부터 강남역·홍대·가로수길 등 주요 음식점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에서도 이 제품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출시 이후 자몽에이슬 관련 블로그 게시물은 1000여 건에 달했다.
이처럼 하이트진로가 내놓은 신제품에 대한 반응이 뜨거운 가운데 과일 리큐어의 원조 격인 롯데주류는 소비자 입맛에 맞추기 위해 '처음처럼 순하리'의 제조법을 바꿨다.
이날 롯데주류 측은 전국 단위 판매를 개시한 지난달 20일께 처음처럼 순하리에 포함됐던 '증류식 소주'와 아미노산 등 소주의 감칠맛을 내는 성분을 제외했다.
순하리는 지난 3월 22일 출시된 이래 5월까지 2200만병이 판매돼 대박을 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기존 순하리에는 소주 특유의 감칠맛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이 성분들을 포함했다"며 "하지만 출시 후 소비자 반응을 조사한 결과 유자 특유의 상큼한 맛과 감칠맛은 어울리지 않는다는 반응이 많아 빼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인터넷 등에선 "전국 판매를 시작한 롯데주류가 제품 원가를 낮추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희석식 소주로 바꾼 것 아니냐"는 논란이 뜨겁다.
원액을 끓이는 과정에서 나오는 증기를 식혀 만드는 증류식 소주는 주정에 물과 첨가물을 섞어 만드는 희석식 소주보다 공정이 복잡하고 비용이 더 많이 든다.
롯데주류 측은 "애초에 순하리 제품에 포함되던 증류식 소주는 1%도 안 되는 소량"이라며 원가절감설을 부인했다.
[조성호 기자]
출처: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5&no=599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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