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성공한 기업가가 되고 싶은가. 그들처럼 생각하는 것부터 시작해보라. 미국의 경제매체 '비지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가 성공한 기업가들은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다르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소개했다.
◆자신의 역량에 대해 생각한다=성공한 기업가들은 자신의 약점에 대해 알고 그것을 간과하려 하지 않는다. 대신 자신이 이룰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정밀하게 조사를 하며 너무 큰 위험을 무릅쓰지 않는다. 비주얼 키위의 창업자인 아라빈스는 "비지니스 전략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기로 생각한다면 이로 인해 어떤 손해도 있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한다.
◆고객에 대해 생각한다=충성된 고객을 얻는 첫 번째 단계는 누구를 대상으로 할 것인지 최상의 통계학적 결론을 도출해내는 것이다. 필요가 없는 사람들에게 마케팅을 하려고 하는 것은 시간만 낭비하는 것이 된다.
성공한 기업가들은 사업 시작 때부터 상품을 어떻게 이를 적당한 사람들에게 판매할 수 있을지 생각함으로써 시간과 자원을 절약한다. 원하는 고객과 연결이 된 다음에는 어떻게 그들과 강한 유대감을 유지시킬 수 있을지 생각한다. 아라빈스는 "훌륭한 사업가는 고객의 입장에서 늘 자신의 상품을 본다"고 말한다.
◆경쟁자를 늘 의식한다=스마트한 기업가들은 자신의 사업상의 위험 요소에 대해 집중할 뿐만 아니라 외부의 위험에 대해서도 깨어있다. 경쟁자들을 분석하는 것은 그들과 어떻게 경쟁할 것인지를 아는 데 도움이 되고 자신의 상품에 들어있는 약점을 알게 한다.
◆실패에 대해 생각한다=과거의 실패를 곱씹는 것은 중요하지 않지만 뛰어난 기업가들은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는다. 아라빈스는 "진짜 기업가는 실패할까봐 염려하지 않지만 대신 손실을 바로잡을 수 있는 대안을 늘 추구한다"고 말한다. 그는 "기업가에게 실패는 불가피하지만 성공한 기업가들은 이를 긍정적인 면에서 본다"고 덧붙였다.
출처: http://media.daum.net/life/health/newsview?newsId=201408101013021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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