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클링·커피얼음 정수기 매출 급증…2분기 사상 최대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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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가 융·복합 정수기의 질주에 힘입어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코웨이는 올 2분기 매출 5275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상반기에만 71만대가 넘는 신규 계정을 확보한 렌탈사업이 성장을 견인했다. 영업이익은 1117억원, 당기순이익은 850억원에 달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8%, 영업이익은 14.4%, 당기순이익은 30.4%나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률은 무려 21.2%에 육박했다. 

코웨이 측은 환경가전사업과 해외법인 성장, 홈케어 매출 증대를 좋은 실적의 배경으로 꼽았다. 국내 가전렌탈은 2분기에만 37만1000대를 판매하며 1분기 대비 8.8% 증가했다. 총 렌탈계정은 571만대로 8만1000대가 늘어났다. 최근에는 스파클링 아이스 정수기(탄산수), 커피얼음 정수기, 스마트 공기청정기 등 프리미엄급 제품 판매가 늘어나며 실적 향상을 이끌었다. 

미국과 말레이시아를 필두로 한 해외법인도 성장하고 있다. 미국법인 렌탈 수는 현재 총 8만9000개로 전년 동기 대비 30%가 늘어났다. 말레이시아는 10.4%가 증가해 계정 수가 24만개를 돌파했다. 코웨이는 2분기 해외에서만 39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 분기 대비 18% 이상 성장했다. 매트리스 렌탈 중심의 홈케어사업도 처음으로 분기매출 200억원을 넘어섰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7% 성장한 규모다. 이재호 코웨이 부사장(CFO)은 "혁신 신제품 출시와 방판채널 영업력 강화를 통해 괄목할 만한 판매량과 계정 수 증가를 달성했다"며 "하반기에도 IoT(사물인터넷)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 출시와 채널 다변화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진영태 기자]


출처: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5&no=7478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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