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버대 모집 ◆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안병진 부총장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부터 이듬해 1월 8일까지 201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정시 모집을 진행한다. 

학과 개편을 통해 모집을 시작한 상담심리학과 컴퓨터정보통신공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를 비롯해 문예창작·문화예술, NGO·사회복지, 국제지역, 경영, 스포츠·호텔·관광·외식 분야 기존 18개 학과 등 총 21개 학과에 지원이 가능하다.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 또는 동등학력 소지자일 시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편입생은 전문대학 졸업자 및 대학에서 35학점 또는 70학점 이상 수료한 경우 지원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경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입학을 위한 전형(학업계획서 70%, 인성검사 30%) 응시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경희사이버대는 2013학년도 인성검사 도입을 시작으로 2014학년도 미래IT계열, 인문·사회·경영계열 등 2개 계열별 체제를 도입해 지원자들의 합격 기회를 넓혔다. 또한 등록절차 간소화로 지원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는 다변화되고 있는 사회 분위기와 지원자들의 요구에 발맞춰 새로운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상담’이 사회 전 분야에 걸쳐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는 가운데 학과 개편을 통해 상담심리학과를 마련했다. 

다양한 영역의 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서다. 관련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과목 운영은 물론 상담 분야 국내 최고 교수진을 통해 필수 상담심리 교육과정, 영역별 심화 교육 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컴퓨터정보통신공학과는 뉴미디어와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필요한 창의성과 실무능력을 함양하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더불어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는 ‘항공’ 분야로 커리큘럼을 확장했다. 다각적 관광 전문인력의 수요에 부응하는 관광산업의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서다. 2014학년도 사이버대학 최초로 신설돼 인기학과로 발돋움한 모바일융합학과, 스포츠와 경영, 인문철학이 어우러진 미래형 통섭학과 스포츠경영학과도 주목할 만하다. 

사이버대학으로서의 역할과 가능성을 새롭게 정립하기 위한 노력도 남다르다. 2014년 하버드대학교 중국사학과 마이클 푸엣 교수를 인터내셔널 스칼라(International Scholar)로 초빙해 교육·연구 분야를 강화했다. 해외 석학이 교수로 임용된 사례로는 국내 사이버대 최초다. 

온라인 공유교육 ‘무크(MOOC)’의 세계적 흐름에 발맞춘 행보도 주목받고 있다. 

[기획취재팀 = 문일호 팀장 / 김수영 기자 / 김시균 기자 / 송민철 기자]


출처: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4&no=1457896

Posted by insightaliv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