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1.27


촬영된 사진의 임의 지점에 초점을 맞출 수 있는 카메라, 리트로 카메라가 애플 스마트 디바이스에 탑재될 가능성이 생겼다.

 

해외 매체 애플 인사이더는 애플이 마이크로 렌즈 어댑터를 통한 리트로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애플, 새로운 방식의 리트로 카메라 내놓는다?,애플,아이폰,리트로,초점,카메라,,컴퓨터,미디어잇,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사진:미국 특허청>                                

 

 

기존 리트로 카메라의 원리는 빛이 들어오는 길에 라이트 필드 센서를 배치, 특정 피사체가 아닌 이미지 내 모든 각도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이었다. 기존 카메라는 한 방향에서만 들어오는 빛을 저장하는 만큼, 그 빛에 담긴 데이터와 피사체만 촬영할 수 있었다. 리트로 카메라는 한 방향이 아닌 들어오는 모든 방향의 데이터를 저장, 임의의 지점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애플의 리트로 기술 특허 내용은 이미지 센서 앞에 마이크로 렌즈 어댑터를 배치하는 것. 이 렌즈 어댑터는 리트로 카메라의 라이트 필드 센서와 유사한 역할을 한다. 애플 특허의 핵심은 마이크로 렌즈 어댑터를 분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애플의 특허를 따를 경우, 평소에는 일반적인 성능의 카메라로, 필요한 경우 리트로 카메라로 활용할 수 있게 되는 셈이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로 리트로 카메라를 재현하는 것은 어렵다고 알려져 있다. 리트로 카메라는 특성상 렌즈 유니트와 고화질 렌즈가 필요한데, 스마트폰 카메라로 이를 구현하려면 카메라 유니트 크기가 커지게 된다. 하지만, 이번 특허를 응용하면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리트로 카메라 효과를 낼 수 있게 된다.

 

차주경 기자 reinerre@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


출처: http://www.it.co.kr/news/mediaitNewsView.php?nSeq=2501362

Posted by insightaliv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