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인공지능 컴퓨터 알파고(AlphaGo)와 이세돌 9단의 대국이 열기가 한창 뜨겁다. 당장은 알파고가 이세돌을 이기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예측을 깨고 알파고가 첫승을 거둠으로써 앞으로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그렇다면 대체 구글은 어떤 원칙으로 혁신을 해나가고 있을까? 마침 좋은 글이 있어 아래에 옮긴다.

아래 내용은 몇 년 전 구글의 광고 부문 수석 부사장 수전 워치츠키(Susan Wojcicki)가 쓴 '구글의 8대 혁신 원칙(The Eight Pillars of Innovation)'이라는 글이다. 찬찬히 음미해보면 이 짧은 문장들 속에 구글의 진면목이 고스란히 담겨 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구글의 8대 혁신 원칙
(The 8 Pillars of Innovation)

1. 중요한 미션을 품어라 (Have a mission that matters)

2. 크게 생각하고 작게 시작하라 (Think big but start small)

3. 순간적인 완벽보다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라 (Strive for continual innovation, not instant perfection)

4. 어디서든 아이디어를 찾아라 (Look for ideas everywhere)

5. 모든 것을 공유하라 (Share everything)

6. 상상력으로 불꽃을 댕기고, 데이터로 기름을 부어라 (Spark with imagination, fuel with data)

7. 플랫폼이 돼라 (Be a platform)

8. 반드시 실패하라 (Never fail to fail)

* 에에 관해 보다 자세히 알고 싶으면 원문이 구글 홈페이지(think with Google)에 실려 있으니 'The Eight Pillars of Innovation)'로 검색하여 읽어보기 바란다.


출처: http://blog.naver.com/ksc12545/220642615208

Posted by insightaliv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