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들이 15조달러(약 1경5887조원) 규모의 실버시장 선점에 나섰다. 전 세계적으로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실버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는 미국 인구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베이비부머 세대(2차대전 종전 후 1946~1965년 출생자)의 구매력이 2020년이 되면 15조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유럽연합통계청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60세 이상 실버계층 소비지출은 30대 이하보다 50% 이상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소비력이 왕성한 60세 이상 노년층 시장 확대에 맞춰 자동차, IT부터 엔터테인먼트에 이르기까지 많은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노년층 요구에 맞는 실버상품ㆍ기술개발에 뛰어들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가 20일 전했다. 

미국 빅3 자동차 메이커인 포드차는 노년층 운전자의 심장 이상 징후를 미리 감지해 자동으로 차량을 안전하게 정차시킬 수 있는 자동차 개발에 나섰다. 차량 내 설치된 카메라와 운전대에 집어넣은 센서를 통해 운전자의 머리 움직임과 심장마비 징후를 모니터링해 이상 신호가 잡히면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작동, 정차할 수 있도록 하는 운전석 시스템 구축이 핵심이다.


포드리서치센터는 "65세 이상 노인 중 30%는 일종의 불규칙한 심장박동 이상을 안고 있다"며 "심장 이상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신기술에 노년층이 관심을 보일 것"이라고 자신했다. 

[뉴욕 = 박봉권 특파원]


출처: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4&no=1334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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